본문 바로가기

일기/Reverie 작업 일지

20240728

방탈출 퍼즐 제작

 

삽질을 많이 했다. 너무 코드가 복잡해져서 중간에 어떻게든 일단 구현만 되고 나중에 정리하자는 생각으로 스파게티 코드로도 짰는데, 오히려 버그가 더 많이 생겼다. 결국 갈아엎고 처음부터 작업해서 지금은 좀 깔끔해졌다. 물론 나중에 더 수정해야할 것 같다. 코드가 좀 깔끔해져서 내 고생이 안보이는 것 같아 좀 아쉽다.

 

지금은 힌트부분을 제작중이다. 이거도 좀 문제가 있는 것 같다. 대사는 ink로 처리하고 있는데, 그러다 보니 어떤 대상은 ink에도 영향을 받고 스크립트에도 영향을 받고 해서 물체에 영향을 주려면 ink를 참고해야 한다던가 좀 이상한 게 있는 것 같다.

'일기 > Reverie 작업 일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40730  (0) 2024.07.30
20240729  (0) 2024.07.29
20240727  (0) 2024.07.27
20240726  (0) 2024.07.26
20240725  (0) 2024.07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