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verie의 PuaseMenu를 개선했다. 분석이 잘 될줄 알았지만 문제가 생겨서 결국 도움을 받아야했다. 명령을 처리하는 GameObject를 바꿔줘야 하는데 일부만 옮겨야 하면서 코드 전체를 이해해야 했고 Title에서의 구현과 또 다른 구조로 돼 있어서 혼자서 파악하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.
대신 페어프로그래밍을했다. 나에게는 생소한 개념이여서 신기한 경험이었다. 두명이서 하나의 코드를 짜는것은 비효율저긍로 보인다. 특히나 나처럼 코딩실력차이가 큰 경우에 한 명이 처리하는게 더 빨라 보이는데 나때문에 작업이 늦어지고 고급인력의 시간이 뺏긴다 생각하니 미안하다. 하지만 부사수 입장에서 교육이 필요한 경우 좋은 방법인 것 같다.
페어프로그래밍으로 내 분석이 옳았다는 것을 알았다. 하지만 내 분석대로라면 모든 코드를 재구성해야 하므로 일부만 바꿔 약간의 편법으로 구현하기로 했다. 하지만 완전히 게을러서라기 보다는 앞으로 이런 Setting system을 또 쓸 일이 없을 것 같기에 최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적용한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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